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용섭, “5.18원흉 전두환 찬양하고 오월영령 욕보인 윤석열은 즉각 사죄하라"

기사승인 2021.10.20  14:32:33

공유
ad34
default_news_ad1

- "국민의힘은 역사왜곡과 망언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라"

[더뉴스=안미경 기자] 지난 19일 국민의 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검찰총장이 부산 당원협의회를 방문해 “전두환 전대통령이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는 잘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사진 광주광역시>

이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5.18원흉 전두환을 찬양하고 오월영령을 욕보인 윤석열 전검찰총장은 즉각 사죄하라”고 성명서를 냈다.

<긴급성명>

5‧18원흉 전두환을 찬양하고 오월영령을 욕보인 윤석열 前검찰총장은 즉각 사죄하라!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前검찰총장이 5‧18 원흉 전두환을 찬양하는 망언을 쏟아냈다. 지난 19일 국민의힘 부산 해운대갑 당원협의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전두환 前대통령이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 잘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면서 저열하고 천박한 역사관을 드러냈다. 또한 “호남분들도 그런 얘기를 한다”고 전두환 찬양에 호남까지 운운하며 민주시민들을 모욕하고 명예를 심각히 훼손했다.

죄없는 국민들을 무참히 살인한 것 빼고 일을 잘했다니. 두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정치권력 앞에 국민의 생명과 존엄은 아무것도 아니라는 인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 대권주자라는 사실 자체가 통탄하고 분노할 일이다.

학살자 전두환을 찬양하는 윤석열 前총장에게 묻는다!

당신은 군홧발에 짓밟히고 무자비한 총칼에 목숨을 잃어야 했던 무고한 광주시민들, 사랑하는 가족을 가슴에 묻고 평생 피울음 삼키며 밤잠 이루지 못하는 오월 가족들, 아직도 생사 확인조차 되지 않은 수많은 행방불명자의 가족들 고통을 한번이라도 생각해 본적이 있는가?

국민의힘과 윤석열 前총장에게 강력히 요구한다!

1년 전, 김종인 당시 비상대책위원장이 오월영령 앞에 무릎까지 꿇고 사죄했고, 국민의힘 지도부와 의원들이 5‧18진상규명과 명예회복에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던 진정성을 국민의힘은 이제 버리는 것인가?

오월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발전시키고, 세계 민주화의 이정표를 세운 의향 광주의 150만 시민은 다음과 같이 강력히 요구한다.

1. 윤석열 前검찰총장은 헌법을 유린하고 하극상의 쿠데타로 권력을 찬탈한 5‧18원흉 전두환을 더 이상 비호하지 말고, 망언에 대해 즉각 사죄하라!

1. 국민의힘은 지역갈등을 깨고 국민을 위한 당으로 거듭나겠다고 했던 약속을 되새기며, 더 이상 역사왜곡과 망언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라!

2021. 10. 20.

광주광역시장 이용섭

안미경 기자 mka@the-news.co.kr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ad38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6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
ad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