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의원, “제주4.3 폄훼 묵인 국민의힘 비판”

제주 전역 곳곳에 ‘4.3은 공산폭동’이라는 현수막 게시되어

  • Editor. 김기혁 기자
  • 입력 2023.03.3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

[더뉴스=김기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극우세력이 4.3 폄훼 현수막을 걸고 추념식 당일 집회를 예고하는 등 역사왜곡을 자행하는데 여당은 묵인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위성곤 의원은 이 날 모두발언에서 “제주 전역 곳곳에 ‘4.3은 공산폭동’이라는 현수막이 게시되는가 하면, 극우단체인 서북청년단은 추념식 당일에 행사장 앞 집회를 예고하고 있다.” 면서 “앞서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은 제주 4.3이 김일성 지시에 의해 촉발됐다”고 망발을 내뱉기도 했다.”고 말했다.

위 의원은 “극우세력이 4.3을 흔들고 갈등을 일으키는데, 국민의힘은 침묵 내지 동조하고 있다.” 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당선인 신분이던 작년 4월, 4.3 추념식에 참석해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의 온전한 명예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는데, 국민의힘이 제주 4.3에 대한 진짜 입장이 무엇이냐”고 비판했다.

위 의원은 이어서 “4.3을 왜곡하고 모욕하는 경우 처벌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국회에 제출되어있다.” 면서 “이 법안이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협조하는 것이야말로 국민의힘이 극우단체와 한통속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길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