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는 강력한 국방이 뒷받침돼야

포항 앞바다에서 육해공군 및 해병대 참석한 ‘피스메이커’ 합동상륙작전' 실시

  • Editor. 김소리 기자
  • 입력 2021.10.01 14:00
  • 수정 2021.10.0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소리 기자] 문재인 대통령 내외는 제73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 후 마라도함에서 열린 국군의 날 기념 다과회에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격려사를 통해, 최초로 포항 앞바다에서 열린 국군의 날 행사 준비를 위해 애쓴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오늘 행사에 참석한 서울탈환작전 당시 중앙청에 태극기를 게양했던 故 박정모 대령의 아들 박성용 씨와 오늘 기념식에서 국가에 대한 경례 맹세문을 낭독한 해병대 1기 이봉식 옹에 감사를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마라도함에 열린 제73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마라도함에 열린 제73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제73주년 국군의날 기념행사에서 "우리 군이 시연한 ‘피스메이커’ 합동상륙작전을 통해 우리 군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게 됐으며, 우리 군의 목표인 자주국방을 향해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위해 대화와 외교를 통해 노력하고 있는데, 이 역시 강한 안보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유엔 총회 기조연설에서 한반도 종전선언을 제안했는데, 이는 아무도 흔들 수 없는 강력한 국방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했다. 

제73주년 국군의날을 맞아 한국군이 시연한 '피스메이커 합동상륙작전'
제73주년 국군의날을 맞아 한국군이 시연한 '피스메이커 합동상륙작전'

이어, 국방부 장관, 재향군인회장과 해병대 1기이자 6·25 참전용사인 이봉식 옹, 미라클 작전에 참여했던 조주영 공군 중령, 청해부대 후송 치료를 맡았던 허윤영 육군 대위 등과 함께 국군의 날 기념 케이크를 커팅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