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게임에 빠져 산다면? 정신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이 방법

2회차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 6월 25일 오후 3시 진행

  • Editor. 김정미 취재팀장
  • 입력 2021.06.1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정미 취재팀장] 경기도(도지사 이재명)가 운영하는 게임문화 활성화 전담 센터인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오는 25일 오후 3시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 2회차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자녀의 게임 이용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W진병원(더블유진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의학박사 유승민 원장이 연사로 나서 게임 때문에 자녀와 갈등을 겪고 있는 보호자들에게 자녀의 게임 이용을 효과적으로 조절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들려줄 예정이다. 2회차 세미나 참가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238935)를 통해 할 수 있다.

월 1회 진행되는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는 게임을 잘 이해해 자녀와 소통하고 싶은 보호자와 향후 게임과 관련된 직업을 갖고 싶은 청소년 등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게임 진로·커뮤니케이션 세미나다.

지난 1회차 세미나는 ‘게임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에 대해 현직자가 직접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으며, 100명 이상 참가신청을 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

올해 11월까지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한 준비 과정(7월), 게임에 빠진 아이와의 소통법(8월), 청소년 상호작용 집단(8월), 게임으로 돈 버는 법(9월), 보드게임을 통한 창의적인 교육법(10월), 보호자 힐링 집단상담(11월) 등의 주제로 소통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매월 신청 일정을 반드시 미리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