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관문 상징조형물 제작․설치 시행

손님맞이 역할 및 산뜻한 도시 이미지 홍보

  • Editor. 김광현 기자
  • 입력 2021.01.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광현 기자] 강원도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양양 방면의 7번 국도 및 동해고속도로 속초IC와 미시령을 통해 수많은 방문 차량이 드나드는 설악해맞이공원과 학사평교차로(한화리조트 사거리)에 관문 상징조형물을 2월부터 제작해 6월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강원도 속초시 설악해맞이 공원 뒷면의 관문 상징조형물 <사진 속초시>
강원도 속초시 설악해맞이 공원 뒷면의 관문 상징조형물 <사진 속초시>

설악해맞이공원 조형물의 하단은 물결치는 역동적인 파도를 형상화 하여 ‘속초시의 희망찬 도전과 열정’을 표현하고, 상단에는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다양한 색채로 표현한 ‘SOKCHO’ 문구를 설치하여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함과 신선함으로 방문객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사평교차로(한화리조트 사거리)에는 속초의 지형을 모티브로 간결하게 표현하여 많은 방문객들에게 산뜻한 도시 이미지를 홍보하고 주변과 어울리면서 시인성과 주목성이 부각 되도록 했다.

한편, 시에서는 지난해 4월 관문 일원에 난립 및 노후되어 관광도시 이미지를 저해하고 있는 도로․관광안내 등 각종 표지판을 정비했으며, 많은 관광객이 시에서 머무는 동안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관내 모든 시설물을 정기적으로 점검해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